오밤에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는 이유

마사지를 하면 인체가 이완되어 손쉬운 머리 아픔에서부터 불면증, 우울증, 수면 부족, 무기력증의 치료에 도움을 주고 정서적인 진정감을 얻을 수 있다. 특출나게 잠들기 전에 마사지를 해주면 신경 안정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다. 또 마사지는 몸속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노폐물을 배설해 인체를 보다 건강하고 날씬하게 만들어주며, 독소는 배출하고 산소 공급은 원활히 해주어 신체의 면역기능을 높여준다.

근육의 피로와 통증을 치유한다

마사지는 긴장된 근육에 물리적인 힘을 가해 부드럽게 이완시킴으로써 한곳에 정체된 기와 혈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근육 경직을 풀어주어 활동능력을 높여준다. 또 손쉬운 어깨 결림에서부터 신경통, 디스크 등 심한 통증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

몸의 부기를 제거하고 변비를 완화시킨다

마사지는 신체의 부기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아침에 얼굴이 부었다면 목의 경혈 중 천창을 눌러 부종을 완화시킬 수 있다. 또 대횡을 지속적으로 마사지해주면 장PT가 활발해져 변비 치료에 효과적이다. 이러한 마사지는 일시적으로 부은 얼굴에서부터 수분, 지방이 쌓여 나올 수 있는 부종, 변비에 이르기까지 인체의 기능을 개선도와준다.

노폐물을 배출시켜 신체 기능을 개선한다

마사지를 하면 체내의 노폐물이 쉽게 배출되어 독소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자연스럽게 해소되고 신체 기능이 개선된다. 특출나게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 주름이나 기미, 트러블 치유에 도움을 주고 혈색을 맑게 하는 효과도 있다.

image

요가 마사지, 체어 마사지 등 수많은 마사지법 등장

마사지(Massage)는 그리스어의 ‘마시(비비다), 라틴어의 ‘손, 아라비아어의 ‘마스(누르다), 히브리어의 ‘손대다를 어원으로 한다. 즉 마사지는 요즘세대들의 손(경우에 따라서는 발) 또는 특수한 기구를 사용해 규칙적인 기술이나 방식으로 피부를 쓰다듬고, 누르고, 주무르는 등의 힘을 가해서 질환의 치료나 피로 해소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인 마사지는 이완 마사지, 스포츠 마사지, 재활 마사지, 미용 마사지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완 마사지는 가장 친숙한 마사지로, 이완을 통해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스포츠 마사지는 시합 전후나 연습 중에 시작하여 경기력 촉진과 부상 방지 등을 도모하고, 재활 마사지는 부상이나 시술 후 신체가 빨리 회복하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http://www.bbc.co.uk/search?q=대구유흥 있다.

미용 마사지는 피하지방 같은 피부의 불규칙한 모습을 좋게 변화시켜 유밤 외관상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최근 마사지의 트렌드는 규칙적인 틀에 정해진 마사지에서 탈피해 물이나 기계를 이용하거나 스톤, 쿠션, 체어 등 다체로운 도구를 활용하고 있다. 아이의 성장과 스트레스 해소, 다이어트와 건강한 피부를 위해 특정 마사지를 하거나, 업무와 연관해 효과적인 신체  기능을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마사지를 즐기는 것. 또 요가 동작에 주무르고 두드리는 마사지법을 병행해 요가와 마사지를 한순간에 할 수 있는 요가 마사지법이 근래에 인기를 얻고 있다.

발-손-다리-등-배의 순서로 따라야 효율적

마사지는 순서가 중요합니다. 첫째, 심장에서 먼 부분에서 실시해 심장 가까운 쪽으로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다. 즉 발-손-다리-등-배의 순서로 한다. 둘째, 점에서 선으로, 선에서 면으로 마사지한다. 팔 마사지를 할 때는 엄지와 검지로 팔을 집은 후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길게 문지르고, 맨 나중에는 손바닥 전체로 쓸어주어야 한다. 셋째, 정맥이 흐르는 방향. 즉 심장을 향하거나, 림프절이 있는 방향을 향해 쓰다듬어 산소가 부족한 정맥혈이 활발하게 순환되도록 한다. 한의학에서는 기와 혈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면 통증이 생긴다고 한다. 경혈을 자극했을 때 유난히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가 기의 흐름이 부정적인 곳인데, 이는 손쉬운 마사지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단, 마사지할 경우 너무 세게 누르거나 만지면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